HOME > 컨설팅

 컨설팅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의 정의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란 프랜차이즈 사업화 계획과 전략 및 전술 등을 기술한 문서를 말합니다. 사업계획서에는 환경분석, 사업타당성 분석,기존 사업의 성과와 역량분석을 통해 도출된 사업모델과 프랜차이즈 사업화 추진전략, 자금계획 등이 구체적으로 기술됩니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아이디어 또는 경험에 의한 주관적인 사업계획을 방지해 프랜차이즈 성공 가능성 증가
      - 수익성과 기술성, 차별성 등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프랜차이즈 사업화의 타당성 판단
      - 사업계획 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
      - 사전 실수 점검을 통한 실패 확률의 감소
      - 이해관계자(투자자, 금융기관, 정부 및 지자체 등) 설득 및 사업자의 신뢰도 증진을 위한 객관적 자료 확보 가능

      컨설팅 프로세스와 조사 내용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의 정의

      특정형태의 사업을 수행하는데 연관성 있는 구성요소들인 가맹본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상품(원재료 및 부재료)의 생산과 관리,디자인, 가격 및 판매,가맹점 오픈과 운영, 영업 및 판매촉진기술, 고객서비스 등을 체계적으로 조직화 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프랜차이즈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형태의 사업을 단순화, 표준화, 전문화 시켜 사업초보자인 가맹점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창업패키지 프로그램 개발
      - 프랜차이즈 사업의 동일성 유지 및 효과적인 관리 가능
      -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익숙함 및 신뢰성 제고

      컨설팅 프로세스와 조사 내용

      슈퍼바이징 시스템의 정의

      슈퍼바이징을 수행하기 위하여 상호연관성을 가진 슈퍼바이징 철학, 조직, 매뉴얼, 조직, 보상제도 등 구성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슈퍼바이징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본사가 가맹점에 제공한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철저한 적용 및 동일성 확보
      - 지속적인 유지 및 관리의 용이함 증대
      -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지속적인 수익 창출
      - 가맹점사업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아이디어 및 정보 수집
      - 가맹점사업자와의 분쟁 및 갈증 사전 예방

      컨설팅 프로세스

      매뉴얼의 정의

      매뉴얼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스템의 동일성 유지를 위해 개념화, 계량화, 표준화 시킨 업무지침서이자 가맹본부담당자 및 가맹점주, 가맹점 직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본, 핸드북, 안내서 등을 말합니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매뉴얼 구축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시스템의 동일성 및 일관성 유지
      - 가맹본부 / 가맹점의 업무, 기능 효율화 및 성과 극대화
      - 가맹본부 경영, 가맹점 관리 및 지원의 표준화
      - 가맹본부의 경영 노하우 전수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가맹점 지도 도구 개발
      - 가맹본부 직원 및 가맹점의 업무 스킬 향상과 숙련도 제고
      - 가맹본부 직원과 가맹점사업자를 위한 교육 및 훈련 교재 개발

      컨설팅 프로세스와 조사 내용 

       


      서비스 품질의 정의

      서비스 품질은 고객만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높은 서비스 품질은 애호도 있는 고객을 만들고 재방문으로 이어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의 추천과 긍정적인 구전은 장기적으로 기업의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서비스품질 진단 및 개선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 파악을 위한 항목 개발
      - 시장환경 분석
      - 가맹점 또는 매장 서비스품질 평가
      -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 기대 및 니즈 파악
      -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 서비스 청사진 설계 및 재설계
      - 서비스 매뉴얼 개발
      - 가맹점주 및 가맹점 직원들의 서비스 능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개발
      -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운영

      컨설팅 프로세스와 조사 내용

       

       Step01
      CS진단

      - 고객관점에서의 서비스 수준 진단
      - CS 역량 및 업종 내 경쟁 수준 파악
      - 전략 수립을 위한 SWOT 도출

       

       Step02
      CS 전략수립

      - 서비스 정체성(Service Identity)에 기반한 CS 경영의 방향성 설정
      -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CS 경영 체제 확립
      - 시장 내 경쟁 우위 점유를 위한 단계적 추진 전략 수립

       

       Step03
      CS인프라구축

      - CS 경영 성과 극대화 및 체계적인 고객 만족 정책 실행을 위한 Infra System 구축
      - 부서 간 효율적인 서비스 업무 교류를 위한 시스템 구축

       

       Step04
      CS교육

      - 본사 및 가맹점(가맹점주 및 접점 직원)에 맞춤화 된 교육 실행
      - 현장에서의 실질적 실행력에 중점을 둔 CS 역량 제고

       

       Step05
      CS실행 및 개선

      - 고객에게 긍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 가치를 제공
      - CS 성과 관리 방안 제시

       

      경영자문의 정의

      경영자문은 가맹본부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전략 수립과 성공적인 수행을 지원하는 가맹본부 지원 활동입니다.

      경영자문의 목적 및 기대효과

      경영자문을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파워 강화
      - 브랜드 이미지 제고
      - 가맹본부 경영 성과 극대화
      - 프랜차이즈 시스템 경쟁력 강화
      - 가맹점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 효과
      - 가맹본부 임직원 및 가맹점 사업자의 전문성 및 생산성 향상

      경영자문 내용 상세

      - 프랜차이즈시스템의 문제점 파악과 개선안 마련에 대한 자문
      - 가맹점과의 생산적 관계 구축을 위한 슈퍼바이징 등에 대한 개선안에 대한 자문
      - 주방시스템, 물류시스템의 문제점 파악과 개선안 마련에 대한 자문
      - 가맹본부의 전략수립과 실행과 수익구조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
      - 정부의 프랜차이즈기업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제공과 신청서 작성에 대한 자문
      - 가맹점 모집 및 출점 전략과 상권분석 모델링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과 개선안 제시
      - 원가구조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과 개선안 제시
      - 인재발굴에 대한 자문과 정기적인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전문성 제고와 생산성 향상
      - 가맹점 모집을 위한 홍보, 광고, 박람회, 사업설명회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과 지원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의 정의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은 디자인, 개발, 광고 및 영업 등을 포함한 인터넷의 창조적이고 기술적 면을 바탕으로 검색 엔진 마케팅(SEM,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 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특정 웹사이트 상의 배너 광고, 이메일 마케팅, 콘텐트 마케팅, 모바일 광고 등을 통해 가맹점 모집과 고객창출 등의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한다.

      컨설팅의 목적 및 기대효과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적의 메시지 전달하여 가맹희망자 및 계약성사율 증대 효과
      -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 및 가맹사업 브랜드의 인지도, 선호도 상승
      - 효과적인 지역 마케팅 전개를 통한 매출 상승 효과

      컨설팅 프로세스



  • 업체명 : (주)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314 임송빌딩 5층

    사업자번호 : 201-86-188-06 대표 : 장재남 Tel : 02.2233.4777 Fax : 02.2233.8985
  • Copyright ⓒ Since 2017 Ifis. All rights reserved.